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오픈서베이, 소비자, 평균 3.9개 채널서 동일 콘텐츠 즐겨... 포맷 다각화가 콘텐츠 성공 큰 영향

2022.11.11 09:59

cookiman

좋아요 1

조회수 796

댓글 1

소비자 데이터 플랫폼 오픈서베이가 지난 10일 웨비나를 개최해 디지털 콘텐츠 소비 트렌드를 살폈다.

‘Play: 디지털 플랫폼 성장이 이끈 콘텐츠 소비 방식의 변화’ 웨비나에서 오픈서베이는 소비자가 시간을 보내는 방식을 돌아보고 그중 디지털 콘텐츠와 광고 소비 행태를 짚었다.

오픈서베이 데이터에 따르면 디지털 콘텐츠의 유입 경로 다양화가 눈에 띈다. 소비자는 같은 콘텐츠를 평균 3.9개의 채널에서 소비하는 행태를 보였다. 최근 화제가 된 티빙(TVING) ‘환승연애2’의 경우, 소비자가 최초로 콘텐츠에 접촉한 채널은 유튜브 비중이 44.8%로 가장 높았다. 그중 티빙 공식 유튜브 채널의 클립 영상과 쇼츠 콘텐츠 비중이 25%로 티빙의 원 콘텐츠(22.9%)를 웃돌았으며, 인스타그램 콘텐츠 또한 18.7%로 적지 않은 비중을 차지했다. 콘텐츠의 유입 경로가 다각화되면서 각 플랫폼 성격에 맞게 원 콘텐츠가 가공 및 재생산되었을 때 시기적절한 확산을 만들 수 있는 것으로 보인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